Community

사람과 환경을 고려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 기업, (주)코비즈산업

자주묻는 질문

스케일이란?

스케일(Scale)은 냉각수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광물질 침전물을 의미합니다. 스케일은 주로 냉각탑, 보일러, 배관, 열교환기 등의 장비 내부에 형성되며, 물속에 녹아 있던 칼슘(Ca), 마그네슘(Mg) 등의 미네랄 성분이 온도 변화나 증발로 인해 침전되어 고형화된 상태를 가리킵니다.

스케일로 인한 문제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냉각수 시스템에서 스케일(Scale)은 물속의 미네랄 성분이 배관, 열교환기, 냉각탑 등에 침착되면서 형성되는 고형물입니다. 이러한 스케일은 냉각수 수질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의 효율성, 성능, 유지보수 비용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SRD란?

SRD(Scale Removal Device)는 전기분해 원리를 이용한 스케일제거, 발생방지 장치입니다. 간단한 설치로 언제 어디서나 원격제어가 가능하고 작동상태를 모니터링 있습니다.

SRD가 스케일을 제거하는 원리는?

냉각수 내에 용해되어 있는 Ca2+(칼슘이온), Mg2+(마그네슘이온), SiO₂(이산화규소) 등을 전기분해를 통하여 (-)전극에 환원시켜 CaO(산화칼슘), Mg(OH)₂(산화마그네슘) 형태로 석출시켜 순환계통 밖으로  자동 배출하여, 냉각장치의  배관 내/외 스케일 형성을 사전에 방지함은 물론, 전기분해 후 전해질의 구조로 바뀐 냉각수는 배관내부를 순환하면서 전기분해 반응으로 빼앗낀 스케일 원인물질들과 결합, 평형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냉각탑과 순환배관, 열교환기 등 순환계통에 기생성 부착된 스케일로부터 스케일 원인물질을 빼앗아 수계 밖으로 배출하게 됨으로써 기존 스케일 제거에도 기능을 발휘합니다. 

SRD는 어디서 사용되나요?

냉각용 순환수를 사용하는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합니다.

(반도체공장, 열병합 발전소, 생산공장, 데이터센터, 물류센터, 병원, 대형쇼핑센터, 학교 등)

Scroll to Top